<...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구글 웹마스터....> 돈이 된다 주식투자(김지훈) 초보자 전용
본문 바로가기

돈이 된다 주식투자(김지훈) 초보자 전용

주식투자 열풍

요즘 20대 30대는 물론 부모님들이 아이까지도 주식투자를 시킨다고 하는데요 주식 투자 정말 열풍인 상황입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다른 나라에 비해서는 주식 계좌 개설된 계좌가 적다고 하는데요 300만개의 주식계좌가 개설된 것으로 보아 우리나라 약 6퍼센트 7퍼센트 사람만이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숫자는 10대 20대,30대까지도 합친 비율이고 나이가 적을 수록 투자하는 돈의 액수가 적을 확률이 높습니다. 따라서 아직은 주식 열풍이라고 까지 뉴스에서 떠벌리기는 멀은 것 같습니다. 

 

주식 하면 망한다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본인의 성향을 잘 파악하시고 기업 분석을 잘 하셔서 하신다면 

주식은 복권같은 개념이 아니라 내가 통제할 수 있고 돈을 잘 벌 수 있는 수익구조라는 것을 이해하시게 될 것입니다. 사실 저는 아직 주식을 시작하지 않았는데요 ㅋㅋㅋㅋ

 

뭘 아냐고 그럴 수는 있지만 여러 유튜브를 통해서 얻은 정보와 책을 통해서 충분히 통제할 수 있는 점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주식투자

책 소개

네이버 기업분석하는 블로거 분이 쓴 책인데요. 각 기업마다 표로 제무제표를 잘 정리를 해놓아서 보면서 쉽게 읽혔습니다. 저자분이 오랫동안 블로그 족집게 강의도 같이 하면서 꾸준히 공부하셔서 정리를 하신 것들만 모아놔서 그런지 저한테는 매우 새롭고 좋았습니다.

 

주식투자

책 내용

이렇게 5개의 마당이 있고 본인이 원하는 종류의 종목을 선택을 하셔서 각 종목에는 어떤 기업이 있는지 살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에서도 깔끔하게 정리를 한 것이 있는데요

첫번째는 좋아하는 기업을 찾고요

두번째는 뒷조사를 하고

세번째는 가장 쌀 때를 노린다고 하네요

이 것이 경력자의 주식 투자 노하우라고 하네요. 정말 주식 투자는 어려운 것 같으면서도 이렇게 들으면 뭔가 쉬워보이는 느낌이 드네요 ㅎㅎ

강의를 하시는 분들은 이렇게 간단하게 머릿속에 쏙 들어오게 잘하는 것 같네요

제일로 중요한 것은 먼저 좋아하는 종목을 선택하셔서 남는 시간마다 그 종목을 공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그래야

계속해서 투자공부가 가능하니까요. 주식도 거의 10년은 봐야 하는 게임이니까 오랫동안 지치지 않고 공부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네요

주식투자

위에서도 말했지만 장은 5개의 장이 있고 각 장에서 1에서 3위 정도의 기업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초보자들이 이해하기 쉽게 주식에서 쓰는 용어들을 정리해놓은 개념들도 있으니까 보시고 확인하면서 하시면  책 내용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그리고 또 하나 추천드리는 것은 이 책을 사신다면 한번에 다 보는 것보다 처음에는 그냥 자신이 좋아하는 종목에 있는 회사만 보시고 나중에 투자 공부를 계속 하시면서 들어본 기업을 이 책에서 찾는 것입니다. 그러면서 조금씩 조금씩 이책을 읽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후기

초보자들이 관련 기업에 관심이 있을때 그 기업에 대한 내용을 정확하고 알찬 내용을 빠르게 얻을 수 있다. 기업 하나 하나를 세세하게 분석을 했다기 보다는 전체적인 제무제표나 전망정도로 가볍게 적어놨지만 기업 분석하는 데에 필요한 정보는 거의 다 들어가 있기 때문에 가지고 있으면 뒷조사 할때 매우 간편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