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구글 웹마스터....> 책 잘 읽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책 잘 읽는 방법

책 잘 읽는 사람들은 이 글을 보지 않아도 좋습니다

알아서 잘 읽으면 되니까요

지금은 매주 한권이상은 읽고 있고 매일 신문 구독을 해서 신문도 꾸준히 보고있어요

제가 경험상 터득한 책 잘읽는 방법을 소개 합니다

책 잘 읽는 방법 소개

 

처음에는 저도 책을 하나도 읽지 않는 사람이었어요. 예전에 판타지 소설을 다 읽기는 했었던 기억이 있고 지금도 책장에 있기는 하지만 그 이후로는 뭐 학생이었으니까  입시준비 시험준비 여러가지로 신경을 쓸 곳이 많아지니까 책을 읽어야 한다는 생각 조차도 없어지더라고요

대학생이 되고 나서도 책을 읽지 않고 매일 놀러다니다거나 넷플릭스를 본다거나 책을 잘 읽을 생각은 아예 하지 않고 살았던것 같아요 ㅋㅋㅋ

 

그러다가 저는 여자친구를 사귀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데이트를 하려면 많은 돈이 필요하더라고요 그래서 여러가지 알바를 하면서 여러가지 자기계발서와 돈 관련 제테크 책을 굉장히 많이 읽은 것 같아요 

 

책 읽으면 좋은 점

책

책에서는 제가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고 책도 매일 새로운 책이 나오니까 계속해서 새로운 정보를 얻을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물론 유튜브나 다른 매체를 통해서 정보를 얻는 방법도 많이 있겠지만 책을 통해서 얻는 정보가 진짜 좋은 정보라고 생각을 해요

다른 매체에서 써놓은 글들은 금방 소멸되고 그 핵심만 적어서 글쓴이의 정보가 정확히 다 전달되는 것이 아닌데 책은 글쓴이의 생각을 깊게 생각하면서 읽을 수 있거든요

 

저처럼 뭔가 돈을 벌기 위한 목표가 있으신 분들을 관련 책을 읽게될 확률이 높은 것 같아요

하지만 그런 책들만을 읽을 수는 없겠죠?

저도 이런 점을 깨닫고 뭔가 다른 것도 읽어야할 생각을 했던 것 같아요 하지만 생각보다 쉽게 습관이 들여지지는 않더라고요 

가끔 서점을 방문할 때만 조금 읽는 것이지 지금과 같이 매일 읽고 생각을 정리해보고 하는 습관이 전혀 들이지 못했거든요 

꽤 오랜시간동안 습관을 들이지 못했는데 저만의 방법으로 책을 읽었던 것 같아요

이제는  저도 지금은 매주 1권 이상씩은 읽으면서 신문 구독 해서 매일 신문도 읽고 있네요

 

저만의 책 잘 읽는 노하우를 소개해 드립니다

 

첫번째로 저는 일단 책을 읽기 위해서 돈을 내고 독서모임을 가입했었습니다

거기서는 각자 사람들이 본인 읽고 싶은 책들을 읽고 와서 감상을 발표하고 서로 대화도 해보는 그런 시가이었습니다

재미있었습니다. 저는 독서 모임 장소도 저희 집에서 멀고 돈도 그 당시 저한테는 부담스러웠고 독서 모임하는 사람들의 나이대도 저랑 맞지 않아서 계속 지속하는 것이 어려움을 가졌었습니다. 그래서 한달만 하고 포기하기는 했습니다

하지만 저보다 끈기도 있고 사람들 만나고 대화를 하는 것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이렇게 시간 내서 만나시고 하다 보면 저절로 책을 읽게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강제로라도 이런 곳을 등록을 하셔서 하시다 보면 사람 만나는 재미에 의해서

책을 더 읽게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두번째로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의 책을 읽는 것입니다.

어떤 책이든 다 좋습니다. 요리책이든 소설책이든 자기계발서든 어떤 자신이 흥미를 가지는 한 분야의 책을 읽는 것입니다. 책은 처음에는 흥미 위주로 읽어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도 처음에는 부자가 되고 싶어서 부자가 되는 법, 돈 버는 법, 부업 관련 책을 읽다가 보니까 서점에서 보이는 베스트 셀러에 제가 좋아하는 과학 관련 책을 읽기 시작한 뒤로 책 읽는데 재미를 들려서 지금은 그냥 뭐든지 다 잘읽게 되는 것 같아요

책

세번째, 재미 없으면 바로 버리고 다른 책을 읽으세요 한 책을 전부다 순서대로 읽으실 필요 없어요

지금의 저는 책을 한번에 2권~3권 정도를 번갈아 가면서 끌리는 책 순으로 봅니다. 그러다가 질리면 다른 책을 보고 그러다 질리면 아예 다른 책을 읽으러 도서관이나 서점을 가기도 합니다. ㅋㅋㅋ

꼭 한 책 만을 정해서 읽으실 필요는 없습니다. 저번에 세바시라는 프로그램에서 배달의 민족 김봉진 사장분께서 나왔었는데 김봉진 사장분께서도 3권 ~ 5권 정도 한번에 읽으시고 10분 간격으로 바꿔서 읽으시면서 읽으신다고 하셨어요. 이렇게 해서 수백권을 읽으셨다고 하죠 ㄷㄷ. 집중력이 떨어지시면 다른 책을 읽으셔도 좋습니다. 그러면 책읽다가 지루해지는 것을 방지하고 끊임없이 책을 읽는 것이 가능해지니까요

 

네번째,  책을 그냥 읽는데만 급급해 하시지 마시고 내용을 곱씹으면서 읽으세요

무조건 빨리 읽으실 필요 없습니다. 때로는 한 페이지를 보는데 한시간이 걸릴 수도 있어요. 천천히 읽기도 빨리 읽기도 하면서 책 내용을 머릿속에 집어넣는 과정이 필요하고 그리고 그 내용을 토대로 여러가지 생각을 해보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을 해요. 소설책과 같이 그냥 술술 읽히는 책들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책들은 이렇게 읽는 것이 더 재미있고 뜻 깊게 읽으실 수 있고 나중에 읽고 나면 머리 속에 남는 것들도 많아서 계속 책을 읽게 될 수 밖에 없네요